본문 바로가기
후기/회사지원

[21년 하반기] 카카오 공채 1차 코딩 테스트 후기

by J4J 2021. 11. 25.
300x250
반응형

일정

 

  • 서류 기한 → 8/19(목) ~ 9/6(월)
  • 메일로 코딩 테스트 관련 연락 → 9/8(수)
  • 시험 일정 → 9/11(토) 14:00 ~ 19:00
  • 카톡 및 메일로 시험 결과 연락 → 9/17(금)

 

 

반응형

 

 

공부 방법

 

제가 선택한 공부 방법은 이전 카카오 코딩 테스트 문제 리스트들을 풀어보는 것입니다.

 

프로그래머스에 가보면 이전에 출제되었던 리스트들이 있는데 Level 2 ~ Level 4에 해당하는 문제들 위주로 해서 문제들을 풀었습니다.

 

사실 이직을 하는 입장이다 보니 알고리즘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 싫어 이번 시험 준비를 할 땐 몇 문제 풀지 않았지만 개인적으로 관련된 모든 문제를 풀 수 있을 정도까지 반복적으로 문제를 풀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문제들 푸는 것 없이 카카오에 출제되었던 모든 문제들을 2~3회 반복하며 모두 풀어낼 주 알게 된다면 문제없이 코딩 테스트를 통과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시험 후기

 

시험은 메일로 전달받은 프로그래머스에 접속하여 치렀습니다.

 

일반적으로 프로그래머스에서 보는 시험들은 복붙이 불가한데 카카오 코딩 테스트 같은 경우는 복붙이 가능하기에 IDE를 이용하여 먼저 문제를 풀고 코드를 복사하여 프로그래머스에서 테스트해보는 방식으로 시험을 치렀습니다.

 

 

 

시험에는 총 7개의 알고리즘 문제가 출제되었고 그중 5.5문제 정도를 풀고 조기종료를 했습니다.

 

5문제를 풀어내는 데까지 걸린 시간은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되었고 6번 문제를 1시간 정도 고민하다가 못 풀겠어서 이 정도면 합격할 것이라고 생각되어 중간에 퇴실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이전 시험들보다 어렵지 않다고 생각되었으나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들어보면 그렇지는 않고 이전 시험과 비슷했던 난이도였던 것 같습니다.

 

시험에 어떤 유형의 문제들이 출제되었는지는 프로그래머스에서 확인이 가능하기에 따로 언급은 하지 않을 것이고 프로그래머스에서 문제 유형들을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결과

 

합격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