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회사지원

[21년 상반기] 네이버 공채 2차 면접 후기

by J4J 2021. 7. 23.
30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J4J입니다.

 

코딩 테스트와 1차 면접을 모두 합격하게 되어 2차 면접을 보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21.06.24(목)에 문자를 통해 1차 면접 합격에 대한 연락을 전달받았고 21.06.29(화)에 2차 면접에 대한 세부 일정을 전달받았습니다.

 

2차 면접은 1차 면접과 달리 면접 일정을 전달받고 여유 시간이 일주일 정도만 존재했었습니다.

 

개인적으론 일주일만 있어도 준비하는 데는 문제없다고 생각을 하며 준비했었고 1차 면접과 달리 인성과 경험적인 측면에서도 충분히 많이 물어볼 것이라고 생각되어서 제가 겪어온 경험들을 다시 한번 리마인드 해보며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면접은 면접관 2, 지원자 1의 2:1 면접으로 50분 정도의 시간동안 진행되었습니다.

 

2차 면접은 1차 면접과 동일하게 Zoom을 이용한 비대면 면접이었습니다.

 

또한 1차 면접처럼 면접과 관련된 내용을 외부에 노출시키지 않겠다는 서약을 했기 때문에 2차 면접도 자세한 내용들을 언급해드릴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일단 큰 주제로만 말씀을 드리면 저 같은 경우는 인성 + 기술 + 경험이 모두 조화롭게 이루어진 면접이었고 1차 면접과 마찬가지로 제가 지원한 분야와 관련없는 면접관분들이 들어오셨었습니다.

 

질문 자체는 다른 회사에서도 자주 접할 수 있는 문제들이었지만 개인적으로 질문들이 조금 매섭게 느껴졌었습니다.

 

왜냐하면 무언가를 물어보더라도 "이거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처럼 단순하게 질문하시지 않고 어떠한 근거를 대며 논리적으로 물어보시는(?) 듯한 느낌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최대한 알고있는 내용들을 면접관분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며 면접을 치렀고 면접이 모두 끝나고 난 뒤 정말 오만가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할수있는 말들은 다 한 거 같지만 면접관분들의 반응을 보면 떨어질 것 같은 느낌을 받았기에 면접 결과를 기다리는 하루하루가 정말 힘겨웠습니다.

 

 

 

면접은 21.07.05(월) ~ 21.07.08(목)동안 진행되었고 결과 발표는 21.07.15(목)에 문자로 연락을 받았습니다.

 

채용 홈페이지에 들어가 확인해본 결과 불합격이었습니다.

 

너무나도 가고 싶었던 회사였기 때문에 상당히 큰 타격으로 돌아왔었습니다.

 

왜 맨날 최종에서 떨어지는지... 허허...

 

 

 

 

비록 합격을 하지 못했지만 그래도 면접을 준비하는 과정속에서 배운 것들이 많았었고 새로운 면접 경험들도 겪어서 얻어가는 것은 아무것도 없지 않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합격 했으면 이렇게 고생한 거에 대한 보상이라도 받았을 텐데... 허허...

 

네이버보다 저에게 더 적합하고 좋은 회사로 가라는 의미로 생각해봐야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2021 네이버 신입 공채에 대한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추가적으로 면접 꿀팁하나 말씀드리자면 1차 면접에서 제대로 답변하지 못한 부분들에 대해 공부를 다시 하시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를 포함하여 1차 면접때 얘기했던 내용들을 다시 물어봤던 케이스들이 자주 보이는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