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회사지원

[21년 상반기] 네이버 공채 1차 면접 후기

by J4J 2021. 7. 20.
30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J4J입니다.

 

네이버 신입 공채 코딩 테스트에 합격해서 1차 면접을 보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21.05.14(금)에 코딩 테스트의 결과가 문자로 가장 먼저 오고 그 뒤로 면접 키트 배송지와 인성 검사를 위한 메일이 21.05.18(화)에 왔습니다.

 

면접 키트를 보내주는 이유는 코로나로 인한 거리두기 때문에 비대면 면접이어서 면접에 필요한 물품들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메일을 확인하자마자 면접 키트를 전달받기 위한 주소를 입력하고 인성 검사를 마쳤고 이후로 1차 면접의 세부 일정을 21.05.27(목)에 메일로 전달받았습니다.

 

면접 대상자가 되었다는 연락을 받고 면접을 진행하기까지 시간이 너무나도 충분히 있어서 매일 조금씩 제가 지금까지 해왔던 공부들과 프로젝트 등을 정리하며 면접을 준비했었습니다.

 

 

반응형

 

 

면접은 면접관 3, 지원자 1의 3:1 면접으로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네이버는 면접을 보기 전 면접과 관련된 내용을 외부에 노출시키면 안 된다는 서약을 하는 과정이 있어서 면접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전달 드릴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간단하게 면접에 대해서 요약을 하자면 기초 지식 검증 + 문제 풀이 였습니다.

 

어디까지 말해도 될지 모르겠지만 처음 네이버 면접을 보시는 분들을 위해 조금 더 내용을 덧붙이자면 우선 기초 지식 검증은 제가 지금까지 집중해서 공부해온 지식들에 대한 검증이 아니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모든 지원자들에게 물어보는 건가 싶을 정도로 공통적인 기초 지식이었다고 생각했습니다.

 

다음으로 문제 풀이라고 하는 것은 라이브 코딩 + 아이디어를 이용한 문제 해결 정도로 생각합니다.

 

면접 시간 동안 인성 및 경험과 관련된 질문 하나도 없이 위의 내용들만 질문받으면서 면접을 끝마쳤었습니다.

 

 

 

면접이 모두 끝나고 처음 들은 생각은 이거 떨어진 거 같은데? 였습니다.

 

지금까지 면접 본 것 중 정말 참신하면서도 처음 접하는 면접 유형이었기 때문에 더 어렵게 느껴진 것 같았고 결국 대답도 제대로 못한 부분들이 계속 생각나서 떨어질 거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면접은 21.06.02(수) ~ 21.06.16(수)까지 진행되었고 결과 발표는 21.06.24(목)에 문자로 연락을 받았습니다.

 

채용 홈페이지에 들어가 확인해본 결과 합격이었습니다.

 

떨어질 것 같았는데 합격을 받아서 정말 얼떨떨했었지만 기쁨을 감출 수는 없었습니다.

 

2차 면접도 합격해서 네이버 개발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며 열심히 준비해봐야 될 것 같습니다.

 

2차 면접을 보고 후기를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차 면접 합격

 

 

 

+ 추가적으로 면접 보시려는 분들을 위해 하나만 더 말씀을 드리자면 면접관 분들은 제가 어떤 분야에 관심 있는 것과 별개로 랜덤으로 들어오시는 것 같습니다.

 

결국 면접관 분들이 아는 지식을 기반으로 해서 면접 질문들이 들어왔기 때문에 최대한 폭넓게 IT 지식들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이 유리한 면접이라고 생각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