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회사지원

[21년 상반기] 네이버 파이낸셜 경력 1일 이상 공채 코딩테스트 후기

by J4J 2021. 4. 26.
30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J4J입니다.

 

이번에 네이버 파이낸셜에서 특이하게 경력 1일 이상의 개발자를 채용하는 공고가 나왔습니다.

 

해당 공고의 목적은 중고 신입들이 눈치 보지 않고 회사에 지원할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이라고 알고 있는데... 뭐 어쨌든 최근 들어 이직을 생각해보고 있었기에 눈길이 갔고 프론트 개발자로 지원을 해봤습니다.

 

우선 지원 자격은 이름에 걸맞게 경력이 하나도 없는 신입은 지원할 수 없고 경력이 1일이상 부터 3년 이하인 사람만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서류 제출 기한은 21.02.10(수) ~ 21.02.21(일)이었습니다.

 

서류를 작성해야겠다는 생각만 하고 까먹고 있다가 마지막날인 일요일에 작성을 했었는데 그 날 불행하게도 장염에 걸려서 엄청 고생하며 적었던 기억이 납니다.

 

서류를 제출하고 코딩테스트 일정은 02.26(금)에 나왔습니다.

 

코딩테스트는 자유롭게 03.01(월)까지 메일에 보내준 링크로 codility에 접속하여 시험을 치르면 되었습니다.

 

코딩테스트는 90분 동안 총 3문제였습니다.

 

문제들은 모두 영어로 출제되었고 또한 저는 프론트 개발자로 지원했기 때문에 사용할 수 있는 개발언어는 자바스크립트만 가능했었습니다.

 

지금까지 자바로만 코딩테스트를 해왔기 때문에 자바스크립트로 알고리즘 문제들을 몇 개 풀어보면서 주로 사용하게 될 코드들을 익히는 시간을 가진 뒤 시험을 02.28(일)에 치렀습니다.

 

하지만 막상 코딩테스트를 볼 때 살짝 당혹감을 가졌습니다.

 

왜냐하면 1번 문제는 늘 풀던 알고리즘 문제였지만 2번 문제는 자바스크립트 관련 문제였고 3번 문제는 객관식으로 된 문제들이 여러개가 나왔습니다.

 

문제 자체는 기본적인 개념들을 잘 갖추고 있었다면 문제없이 잘 풀 수 있었던 것으로 생각되는데 저 같은 경우는 2번 문제를 계속 헤매다가 결국 못 풀었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결과는 불합격이 나왔습니다.

 

시험 결과는 3/15(월)에 나왔는데 지원자들마다 시험 결과가 모두 동일하게 온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합격이 된 지원자들은 코딩테스트를 본 후 며칠 지나지 않아 결과가 나온 것 같고 불합격이 된 지원자들은 결과가 안 나오다가 3/12(금)에 결과 지연 메일이 먼저 한통 오고 그리고 그 다음 주 월요일에 불합격 메일을 통보받은 것 같습니다.

 

이번에 지원한 것은 무저근 붙겠다! 보다는 한번 경험해볼까?라고 생각하고 지원해본 것이었는데 아무래도 지금까지 계속 백엔드에만 집중해왔던 사람이라 프론트엔드와 관련된 기술지식을 더 습득해야겠다고 다시 한번 생각을 가지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떨어질만한 코딩테스트는 아니었다고 생각되는데 되짚어봐도 아쉬운 순간이었던것 같습니다.

 

이직 시도는 계속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