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회사지원

[21년 상반기] 라인 플러스 공채 코딩 테스트 후기

by J4J 2021. 5. 14.
300x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J4J입니다.

 

이직을 위해 이번에 라인 플러스 신입 공채에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신입 공채에서는 보통 프론트/백엔드를 나누지 않는데 라인에서는 구분이 되어있었고 저는 프론트 개발자로 지원을 했습니다.

 

서류 제출 기한은 21.03.02(화) ~ 21.03.15(월)이었습니다.

 

서류 상의 지문들은 작성하기 어렵다라고 생각되는 것이 없었기 때문에 무난하게 작성했고 이후 코딩 테스트 대상자가 되었다는 메일은 03.18(목)에 전달받았습니다.

 

이전에 제가 알기로는 라인의 코딩테스트 시험은 총 6문제에 3시간이라는 시간을 주는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제가 알던것과 달리 2시간 동안 진행하는 일반 코딩 테스트(13:00 ~ 15:00)와 이후에 또 2시간 동안 진행하는 단계별 코딩 테스트(15:20 ~ 17:20)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코딩 테스트를 본 날짜는 모든 지원자가 동일하게 03.20(토)에 진행을 했고 코딩 테스트의 문제는 일반 코딩 테스트는 총 4문제, 단계별 코딩 테스트는 총 3문제가 주어졌습니다.

 

 

일반 코딩테스트에 대해서 먼저 말씀을 드리면 난이도는 평이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일반 코딩테스트는 기존에 진행되었던 코딩 테스트에서 시간이 짧아지고 문제 개수가 적어진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느 정도 알고리즘 시험을 많이 대비해온 분들이라면 4문제는 다 풀어낼 것이라고 생각이 되었고 저 또한 4문제를 모두 풀었으며 시간은 1시간 50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문제를 처음 봤을 때 느꼈던 것은 1번 문제부터 왜 이렇게 복잡해 보이지? 라는 생각을 가졌었지만 막상 문제를 풀어보니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었다고 생각합니다.

 

 

단계별 코딩테스트도 말씀을 드리면 처음 접해보는 알고리즘 시험 유형이었지만 난이도는 일반 코딩 테스트와 동일하게 평이했다고 생각합니다.

 

말 그대로 단계별 코딩테스트이기 때문에 주어지는 3문제가 모두 다른 문제가 아니라 1번 문제는 베이스였고 2번 문제는 1번 문제에서 더 조건이 붙은 문제였고 3번 문제는 2번 문제에서 더 조건이 붙은 문제였습니다.

 

그래서 1번 문제를 잘 정리하여 깔끔하게 풀어내야 2번 문제, 3번 문제에서 더 편하게 풀 수 있었습니다.

 

평가 방법은 문제를 푸는 것만으로 점수를 획득하는 것이 아니라 코드가 얼마나 효율적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그리고 주석을 통해 이 코드가 어떤 동작을 위한 것인지에 대해 작성한 것을 토대로 점수를 부여한다고 되어있었습니다.

 

단계별 코딩테스트도 일반 코딩 테스트와 동일하게 3문제를 모두 풀었고 시간은 또 동일하게 1시간 50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코딩 테스트의 결과는 03.25(목)에 메일로 전달받았습니다.

 

결과는 합격이었고 모든 문제들을 풀었어 가지고 이변이 없는 이상 합격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다음 전형은 필기테스트입니다.

 

필기테스트를 본 후 후기를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합격 메일

728x90
반응형

댓글